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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적 인조 인간] OpenGLES20-회전 매트릭스 나사 이동-대신 각도로 뷰 매트릭스를 회전 하시겠습니까?
행복을전해요
2021. 1. 29. 04:01
제 경우에는 손가락이 화면에서 움직일 때마다 증분 회전 델타 (각도)를 계산했습니다. 이 증분 회전 각도에서 임시 회전 행렬을 만들었습니다. 그런 다음 전체 회전 행렬 (이전의 모든 증분 회전이 포함 된 역사적 회전 행렬)에 이것을 곱하고 마지막으로이 전체 회전 행렬을 그리기 방법에서 사용했습니다.
문제는 전체 회전과 증분 회전을 POST MULTIPLYING한다는 것입니다. 즉, 최근 회전이 객체에 먼저 적용되고 가장 오래된 (첫 번째) 회전이 마지막에 적용됩니다.
이것은 모든 것을 엉망으로 만든 것입니다.
해결책은 간단했고, 포스트 곱하기 대신 전체 회전 행렬과 증분 회전을 미리 곱했습니다. 이제 회전이 올바른 순서로되어 있고 모든 것이 잘 작동했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여기에서 배운 곳입니다.이 질문을 확인하십시오. "9.070 객체의 로컬 좌표계가 아닌 고정 좌표계를 중심으로 객체를 어떻게 변형합니까?" http://www.opengl.org/archives/resources/faq/technical/transformations.htm#tran0162
출처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2039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