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원도 여행지 추천합니다

행복을전해요 2023. 3. 9. 09:52

 

강원도는 자연과 문화적인 요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서 관광지로 대표되고 있는 지역입니다. 눈물샘자연휴양림, 정선아리랑계곡, 오대산국립공원 등 강원도의 대표적인 명소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눈물샘자연휴양림을 소개합니다. 눈물샘은 어린왕자 쓰레기통으로 유명한 '치악산'에 있는 곳으로, 그야말로 숲속에서 온 나무꾼들의 고향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총 3.5km의 산책로가 있어서, 체력이 좋은 분들은 무작정 올라가도 좋고 쉬우신 분들은 쉬운 코스로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대체로 들쭉날쭉한 높이차가 있어서, 더욱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다음은 정선아리랑계곡입니다. 정선이 유명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 아리랑계곡일 것입니다. 경치는 물론, 알맞은 자리에 물들어있는 돌은 인간이 장식한 것처럼 보이며 언제 봐도 멋스러운 곳입니다. 계곡을 따라 나무와 바위들의 자연스러운 형태가 조화롭게 어우려진 모습은 단연코 사진첩에 담을 가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명소는 오대산국립공원입니다. 오대산은 청정 자연과 현무암층면, 태백산 주요산맥 연장으로 한반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 중 하나입니다. 또, 오대산 국립공원은 국내야생화보전지(사랑초), 유원지용수지(중매운대, 다래머리, 독수량 등) 등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독특한 자연적·생태적·문화적·과학적·보전적 가치가 높은 400여 종의 야생동·식물을 보유한 국립공원입니다.

이외에도 강원도에는 관련기관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예를 들면 영월 강변관광선에서 수상스키 체험, 화천에서는 숲속 아이스링크, 인제에서는 숲속 바람마당 등이 운영됩니다.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있어서, 강원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그 중에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쉽게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형태의 관광객들에게 많은 설렘이 가득한 강원도에서, 여러분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을 찾아 언제든지 강원도로 출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