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캐나다 웨일왓칭 여행 장소 best3

행복을전해요 2017. 12. 29. 10:04

캐나다 웨일왓칭 여행 장소 best3






어린시절 저는 고래를 좋아했어요


큰 몸집에 무섭긴 하지만 둥글둥글 귀여운 모습으로


실제로는 뛰어난 청각에 망망대해에서도 


자기들끼리는 의사소통이 가능한 포유동물 고래.


먼 옛날 네발로 육지에서 걸어다니며 생활하다


어느 순간 바다로 들어가게되며 그에맞게 진화되었다고하는


인간과 가까운 고래. 신비로운 고래입니다.


고래를 직접 눈으로 관찰할 수 있는 체험을 웨일 왓칭이라고 합니다.


지구상에 웨일 왓칭체험은 인기가 늘 많은데요.


오늘은 제가 캐나다에서 볼 수 있는 웨일왓칭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캐나다 웨일왓칭 여행지로 브리티시 컬럼비아입니다.


태평양 연안에 자리한 토피노는 세계적으로 손에꼽히는


웨일왓칭 여행의 명소중 하나인데요.


매년 3월~ 10월즈음 이곳을 지나는 귀신고래의 대규모 이동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귀신고래를 무려 2만여마리나 이동한다고하는데요.


귀신고래 한마리를 볼 수도 있지만 무리지어 다니는 귀신고래를 본다면


정말 멋진 관경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5~9월 귀여운 범고래도 볼수있다고 하네요~^^



두 번째 캐나다 웨일왓칭 여행지로 퀘벡입니다.


퀘벡에서는 차로 3시간정도 가게되면 나오는 타두삭이라는 


온도가 높은 세인트로렌스강과 비교적 따뜻한 사그네이강의 물길이 


서로 합쳐져서 다량의 플랑크톤이 생산되는 곳입니다.



그야말로 고래들의 만찬을 즐길수있는 맛집이 되는 셈이죠.


지구상에서 가장 큰 동물인 흰긴수염고래부터 


새처럼 이쁜 소리를 내는 벨루가고래, 온순하고 쾌할해 사람과도 


잘 친해지는 혹등고래 그리고 긴수염고래를 만나보실수있습니다.


6~9월 적기에 방문하시게 되면 물개, 돌고래도 관찰할수 있다니


시기를 잘 맞춰가시면 좋을거 같아요^^





세 번째 캐나다 웨일왓칭 여행지로 노바 스코샤입니다.


노바 스코샤의 케이프 브레튼 하이랜드국립공원은 


눈부신 대양과 웅장한 산세를 동시에 바라보며


하이킹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우거진 숲속에서 야생동물과 마주치는 흥미로운 경험도


즐기실 수 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해안가로 나가게 되면 웨일왓칭도 가능합니다.


7월~8월엔 혹등고래와 긴수염고래가 수영하는걸 볼수 있다고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