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금리와 상환방식에 대해서 알아보자

행복을전해요 2023. 3. 10. 11:23

현대캐피탈은 차입자가 별도의 서류 없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담보대출 신청 절차를 제공합니다. 대출한도는 시가의 최대 85%까지이며 자금 활용도에 따라 다르며 금리는 연 5.96%14.90%다. 대출기간은 5년35년으로 정할 수 있으며,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상환, 1~3년 유예 후 원리금균등상환 또는 만기일시상환이 가능하다.

 



대출신청 절차는 대출상담 및 신청, 전화상담, 대출조건 안내, 자필서명(동의서), 대출서류 접수 및 검토, 대출금 입금 등의 과정을 거친다. 구비서류로는 온라인 발급이 가능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등이 있으며 차입자의 사정에 따라 기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대출 조건은 담보 및 신용 등급에 따라 다르며 그에 따라 차등 금리가 적용됩니다. 0~2.0%의 중도상환수수료가 부과되며, 연체이자는 약정이율에 최대 3%(법정최고이율의 20% 이내)를 더한 금액입니다. 차용자는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들을 권리가 있으며 계약 전에 약관을 주의 깊게 검토할 것을 권장합니다.


연체 시 개인 신용 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원금과 이자를 모두 상환해야 하는 잠재적 의무를 피하기 위해 상환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융소비자는 대출 및 상환계획을 정확히 숙지하신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